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 대선주자들의 당내 세불리기 경쟁이 가열되면서 경선 결과에 따른 후폭풍으로 지지계파간 분열 가능성이 제기된데 대해 박근혜 전 대표의 울산지역 총책을 맡은 정갑윤 의원(중구·사진)은 "그럴 가능성은 없을 것"이라고 단언했다.
 이에  대해 정 의원은 11일 "궁극적인 목적은 정권 창출이지, 지지후보가 아닌 다른 후보가 경선에서 승리한다고 해서 등을 돌리는 일은 있었어도, 있을 수도 없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만약 박 대표가 경선에서 승리한다면 이 전 시장을 지지하던 사람들도 잘 이끌어서 나갈 것이고, 이 과정에서 경선 후유증은 해소될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이 같은 예상 속에 한나라당 지역출신 국회의원들의 대선주자 지지 색깔도 속속 드러나고 있다. 이명박 전 서울시장과 박근혜 전 대표로 분류되는 '빅2'를 중심으로 형성된 울산지역 국회의원 4명의 대선후보 지지세는 종전 2대2에서 3대1로 이 전 시장이 우세한 분위기다.
 일찌감치 박 전 대표 지지 쪽으로 기운 시당 위원장인 정 의원에 맞서 최병국(남구갑), 윤두환(북구) 의원이 이 전 시장 쪽으로 돌아선 뒤 최근엔 중립을 고수하던 김기현(남구을) 의원까지 이 전 시장을 지지하는 눈치다.
 그동안 정 의원과 최 의원은 공개적으로 지지후보를 밝혔지만, 김 의원과 윤 의원의 경우 대선후보 지지와 관련한 발언은 자제해 왔다.
 김 의원은 지난 10일 이 전 시장을 지지하는 이유에 대해 "그동안 지역여론을 살펴보니 지역 주민들이 이 전 시장을 지지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면서 "(저도) 그 대세에 따라 가기로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꼭 이 전 시장이 대선후보가 되어야 한다는 것보다 누구라도 본선에 경쟁력 있는 후보가 나올 경우 경선의 결과에 승복을 하고 모든 지혜를 모아 대통령으로 당선시키는 것이 궁극적이 목표"라고 말했다.
 이처럼 지역 국회의원들이 MB(이명박)지지로 돌아선데 대해 정 의원은 "정치인은 내일이 걱정되기 때문에 자기가 살아남을 길을 선택하려고 노력한다"면서 "언론보도에서 보듯이 전국 여론은 MB가 박 전 대표보다 월등이 앞서 나가고 있는 게 사실이고, 그 대세에 힘을 보태 대선에서 승리하고 자신들의 공도 인정받아 내년 총선 공천 때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다는 판단에 그렇게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경선 줄서기와 총선 공천의 상관관계에 대해 "경선 줄서기를 가지고 공천의 기준을 삼거나 불이익을 주는 보복정치은 옛날 70~80년대에 있었던 일이고, 만약 내가 그런 정치보복을 당한다면 깨끗하게 승복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정 의원은 이 전 시장과의 접촉과 관련해 "그쪽(이 전 시장)에서 지지해 달라고 요청이 들어왔지만 박 전 대표와의 정치적 의리 때문에 받아들일 수 없었다"고 말했다.  서울=조원일기자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