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일 오후 북구 호계동 사랑의 햇빛에너지 1호 가구 준공식에서 지역 관계자들이 현수막을 펼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녹색에너지포럼은 10일 오후 북구 호계동에서 '사랑의 햇빛에너지' 보급사업 1호 주택의 준공식을 개최했다.
 '사랑의 햇빛에너지'사업은 시간당 2.2KW규모(연간 3,000KW)의 태양광설비를 울산지역 에너지 빈곤계층 5가구에 무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들 주택에는 에너지컨설팅을 통해 주택 에너지효율개선사업도 지원한다.
 '사랑의 햇빛에너지' 사업은 KBS울산방송국이 주최하고 녹색에너지포럼이 주관하며 울산시와 지역의 태양광전시 생산업체인 (주)럭스코와 (주)유성이 함께 후원한다.

 '사랑의 햇빛에너지' 사업은 에너지 빈곤층의 영구적인 에너지 빈곤을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재생에너지의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며 온실가스저감 효과 및 시민번들링CDM(Bundling CDM·교토메카니즘의 한 방식으로 소규모 시민들의 자발적인 온실가스 감축사업을 일정규모로 묶어서 기후변화당사국(unfccc) CDM집행위원회에 온실감축사업으로 등록해 그 감축 분을 인정받는 것)운동에도 참여할 예정이어서 향후 에너지복지사업의 새로운 모델로 등장할 것으로 평가된다.  박송근기자 song@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