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클럽을 굳이 찾지 않아도 스테빌리티 볼 하나면 여러 가지 운동을 할 수 있다.
스테빌리티 볼은 기본적인  다관절운동부터 상체, 하체 가릴 것 없이 많은 응용 동작이 가능하다.
스테빌리티 볼은 고정이 되어있지 않고 불안정한 특성이 있기 때문에 어떤 운동을 하든 우리가 평소에 잘 쓰지 않은 미세한 근육의 안정성을 강화하는데 아주 좋은 운동이다.
인체는 균형을 잡기 위해서 중심근육들이 동원된다. 이처럼 다양한 운동에 응용하면 여러 가지 효과를 볼 수 있다.
지금부터 배울 내용은 스테빌리티 볼을 이용한 복부강화 운동으로 자신의 관절최대범위까지 운동을 함으로써 더 강한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시킬 수 있으며 허리와 복부의 중심근육을 강화 할 수 있다.

 

 

   
 
   
 

 

 

 

 

 

 

#스테빌리티 볼 크런치 (Stability Ball Crunch)

1. 발을 바닥에 고정을 시킨 상태에서 볼에 등과 엉덩이를 대고 눕는다.
2. 무릎은 구부리고 엉덩이는 고정시킨 자세를 유지하고 손을 후두부에 살짝 얹은 자세에서 숨을 내쉬면 수축시킨다.
3. 최대수축 지점을 지나 1초간 멈춘 상태를 유지한 후 다시 숨을 들이마시며 원위치 한다.
 목표근육(복근)

 

 

   
 
   
 

 

 

 

 

 

 

#스테빌리티 볼 패스 오프(Stability Ball Pass-Off)

1. 등을 바닥에 대고 누운 상태에서 팔을 머리 위로 뻗어 볼을 잡는다.
2. 이 자세에서 지면에서 다리를 수직으로 든 다음 복근을 이용하여 볼을 들어 발과 발 상로 가져간다.
3. 공을 발 사이에 끼운 상태에서 양쪽다리를 바닥에 내린 위치에서 다시 방향을 바꾸어 다리를 들어올리고 손으로 볼을 잡아 바닥에 다시 내려 놓는다. 목표근육(복근)

 

 

 

   
 

 

 

   
 

 

 

 

 

 

 

#잭나이프(Jackknife)

1. 양손을 어깨너비만큼 벌리고 엎드려 볼에 정강이와 발을 올려 놓는다.
2. 이처럼 복근을 긴장시킨 상태에서 복근과 고관절을 사용하여 몸통 쪽으로 공을 천천히 끌어당긴다.
3. 공을 최대한 가슴 쪽으로 당긴 후 방향을 바꾸어 천천히 원위치 한다.
 목표근육(복근)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