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주리 청소년기자(달천고)

달천고등학교(교장 이도운) 청렴홍보단은 18일 북구 홈플러스와 주변 상가일대에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 '청렴캠페인'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2010학년도부터 시작된 청렴교육연구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실시된 것으로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청렴캠페인 행사다. 


 캠페인에 참가한 100여 명의 학생들은 학생 청렴홍보단과 달천고 청소년단체(RCY, 레오클럽, 4-H, 한별단) 및 희망 학생들로 준비한 청렴홍보지를 통해 반부패 청렴정신의 실천을 강조했다. 이번 활동에는 학부모와 교사 청렴홍보단도 함께 참여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달천고의 청렴교육과 청렴생활의 실천을 강조했다.


   
▲ 달천고등학교 청렴홍보단 100여명의 학생들이 18일 북구 홈플러스와 주변 상가일대에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청렴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주민들에게 캠페인 홍보지를 나눠주며 지역사회에 달천고의 청렴교육을 알리고 주민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청렴생활을 홍보했으며 자체 제작한 청렴교육자료집 '안녕하~청, 안녕하~렴'과 청렴생활실천노트 '함께~해요! 청렴~생각!'을 소개하고 부정과 부패가 없는 맑고 깨끗한 청렴 사회의 실현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하기를 염원했다.


 주민들에게 배부된 캠페인홍보지는 '청렴'의 의미와 2011학년도 중점 실천 항목인 '청렴 달천인의 다짐', '달천고 청렴교육요소 및 청렴생활 실천목표', 각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우리집 청렴가훈 & 우리가족 청렴다짐', '나의 청렴도 측정해 보기'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2011학년도 청렴교육연구학교로서 달천고는 앞으로 청렴교육자료집을 활용한 교육 및 청렴문화탐방 등 다양한 청렴교육활동을 실시해 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