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자경 청소년기자(남외중)

남외중학교는 울산과학관과 함께하는 여름방학 발명 챔프반을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평소 발명 및 과학에 관심이 많고 창의적인 사고력이 돋보이는 학생들을 단위학교로부터 추천 받아 여름방학 단기과정으로 특별반을 구성해 운영되는 것이다.
 교육은 울산과학관 발명창의실, 공작실에서 7월 23일, 24일, 26일, 29일, 30일 총 5일간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한다. 


 교육비를 포함해 교재와 재료는 울산과학관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교육이 끝난 뒤에는 기념품과 교육이수증을 제공할 예정이다.
 5일 간 진행되는 교육의 내용은 이렇다.
 23일은 '발명 입문교육'으로 프로그램의 운영계획 설명을 시작으로 자기 소개, 팀을 구성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후 본격적으로 교육에 들어가 '발명과 창의력 기르기'라는 주제로 발명기법, 창의력계발기법을 배운다. 이 교육은 2명의 과학관 파견교사를 강사로 초빙해 진행된다.


 24일 교육은 '생활 속의 전기·전자'다. 여러가지 전자부품의 기능을 알아보고 브레드 보드를 다루는 시간을 가진다.
 다음으로 26일은 전자회로 기초실습을 하는데, 깜빡이 회로를 직접 꾸며 볼 수 있다. 이 교육은 30일까지 이어져 29일에는 무작위 추첨장치 회로 꾸미기를, 30일에는 거짓말 탐지기 회로 꾸미기를 실시한다.
 또 마지막날에는 5일 동안 교육을 받았던 학생들에게 교육이수증을 발급하고 기념품도 증정한다.
 흥미로운 발명 챔프에 참가하고 싶은 학생은 우리학교 과학영재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