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수현 청소년기자(현대청운중)

현대청운중학교는 7월 한 달 동안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한다.
 먼저 7일 우리학교 3학년 학생들이 펼쳐보였던 '나의 꿈 발표대회'는 이날 6교시에 진행됐다. 이날 발표대회로 우리 학생들은 자신의 모습을 바로 알고 자아 혁신을 제대로 세울 수 있는 계기가 됐다.


 8일에는 5, 6교시 '교내 영어 경시 대회'를 가진다.
 이 경시대회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대회로 무료 모의 토익 브리지 시험이다. 영어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학생 스스로의 영어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판단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학생회 친구들은 '간부 수련회'를 떠난다.


 참가자들은 학생회 임원, 각 학급 반장·부반장이며 선도부원도 희망한다면 함께 참여할 수 있다. 경남 통영시 청소년 수련관에서 이들은 간부로서의 기본 덕목을 갖추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단체활동을 통해 학급과 학교 간부들 상호간의 소통의 장을 통해 '우리'라는 개념을 마음 속 깊이 되새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여름방학 기간인 7월 18일부터 8월 12일까지는 여름방학 방과후 학교를 운영한다.
 이는 학생들의 방학이 보람되고 좀 더 알찬 휴식기간이 될 수 있도록 마련한 것이다.
 강좌는 교과반과 특기적성반 두 개로 구분하여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운영한다.
 교과반의 경우 '국어·영어·수학'반, '영어·수학·과학'반 '국어·사회·과학' 반 세과목의 묶음 수업으로 기본반과 심화반으로 나눠 오전에 진행한다.
 특기적성반은 미술반, 만화디자인반, 배드민턴반, 탁구반, 컴퓨터반, 사물놀이반으로 구성되어 오후에 이뤄진다.


 이밖에 2학기에 들어서는 '독서 경시 대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독서경시대회는 독서기록장에 있는 권장도서를 포함해 총 15권 이상의 독서 기록이 있어야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독서경시대회(40점)을 치른 후 독서기록장(60점) 점수와 합산해 70점 이상 취득한 학생에게는 독서인증서를 수여한다.
 1학년 권장도서는 '아홉살 인생', '나무를 심은 사람', '나비', '몽실언니'이고 2학년 권장도서는 '자전거 여행', '모랫말 아이들', '꺼삐딴 리', '정재승의 과학콘서트'이다. 또 3학년 권장도서는 '금오신화',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이야기 파라독스', '시인을 찾아서 1, 2'이다.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