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노당 김창현 시당위원장과 시·구의원들은 28일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북구철길 조기이설을 위한 국회청원운동 돌입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창균기자 photo@ulsanpress.net

민주노동당 울산시당이 북구 발전의 최대 걸림돌인 동해남구선 조기 이설을 위한 국회청원운동에 들어간다고 28일 밝혔다.
 민노당 김창현 시당위원장과 시·구의원들은 이날 오후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같이 밝힌 뒤 "북구를 두 동강내고 엄청난 교통체증을 유발, 지역발전을 가로막는 철길을 하루발리 이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북구의 철길은 2014년까지 이설하는 것으로 계획돼 있으나 실제 예산투자는 이뤄지지 않고 있다"며 "이대로 두면 2020년이 돼도 투자우선 순위에서 밀려 이설되지 않을 확률이 크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비록 민노당이 먼저 나섰지만, 이 문제는 우리만 나서서 해결될 문제가 아니다"면서 "정파와 당리당략을 초월해 여야 정치권과 지자체, 각종 기관단체 등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민노당 시당은 북구 철길 조기이설을 위해 8월 한달간 지역의 여론을 수렴한 뒤 9월부터는 국회청원을 위한 주민서명운동에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자리에서 북구지역 지방의원들도 "철길 때문에 출퇴근 시간 교통체증이 심각하게 벌어지고 있다"며 "지방자치단체장과 지방의원, 자생단체장, 노동조합 등이 광범위한 여론을 모아 국회와 정부에 민원을 제기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북구 동해남부선 철길은 북구 연암동과 중산동 등 북구 도심을 가로지르고 있으며,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울산∼포항 간 복선전철화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2014년까지 도심 외곽으로 옮길 계획을 마련해 놓고 있다. 최성환기자 cs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