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가스 설치 국비추진 주문

○…시의회 환경복지위원회는 13일 오전 상임위원회를 열고 울산시로 부터 유기성 바이오가스 시설설치 상황에 대한 보고를 받은 후 의견을 개진했다.
 유기성 바이오가스 시설설치 사업은 온산읍 당월리에 국비 등 225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2013년 8월까지 관련시설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현재 30%가량의 공정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내년까지 시설이 완공돼야 하지만 내년도 국비신청액 59억원중 24억원만 반영된 상태로 사업추진에 적잖은 어려움이 예상되고 있다.
 이은주 의원은 이날 심의에서 "정상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대책을 세울 것"을 주문했다.

교육행정기구설치 조례 등 심의

○…이날 교육위원회은 울산시교육청에 제출한 '교육행정기구설치조례''교육감행정권한위임에 관한 조례'개정안 등을 심의했다.
 교육행정기구설치조례안은 '기획관리국'을 '행정국'으로 명칭 변경하고, 기획관리국장 분장 사무 중 '지방교육행정의 기획조정, 분석평가 및 정책개발에 관한 사항'과 '교육시설에 관한 사항'은 부교육감 직속의 '정책관'과 '학교시설단'으로 이관해 학교현장 지원기능을 강화하고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 하는 것이 골자다. 

공유재산 관리실태 현장 점검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허령)은 이날 공유재산 관리실태를 현장점검에 집중했다. 이날 행자위가 방문한 곳은 울산혁신도시내의 제2장애인체육관, 남구 삼산동 여성인력개발센터, 울산체육공원 내 문수야구장, 북구 강동 공영주차장 건립현장 등이다.  강정원기자 mikang@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