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력보다 외모중시 …성형수술까지 따라해

21세기가 되면서 솔로보다는 그룹, 노래보다는 댄스, 실력보다는 외모를 중시하는 경향이 널리 퍼지면서 가수들이 과거와는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다.
 대부분의 기획사에서도 실력보다는 외모를 더 중시하게 되면서 실력으로 승부를 거는것은 많이 힘들어졌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연예계 데뷔전에 성형을 하게 되면서 방송에 나오는 연예인들의 예쁘고 멋진 외모는 청소년들의 이목을 사로잡기에 충분하고 많은 모방심리를 부추긴다. 몇 년 전만 해도, 연예인들의 옷과 머리를 따라하는 것에 그쳤던 모방심리가 최근에는 양악수술을 비롯한 연예인들이 했던 성형까지 따라하고 있다. 이렇게 우리나라에 외모지상주의가 만연하게 되고 최근에는 성형모델대회까지 열리고 있다. 또 여고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외모에 대한 의식조사 결과에서는 응답자의 51.4%가 여건이 되면 성형수술을 하고 싶다고 답했으며, 이들이 외모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유중에는 연예인 모방심리가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렇게 모방심리가 우리의 머릿속에 자리잡히면서 각자의 개성보다는 연예인들을 따라해야한다는 고정관념이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청소년들에게 많은 영향을 주는 연예계가 흔히 말하는 아이돌세상에서 벗어나서 외모보다는 실력을 중시하고 청소년들에게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도록 변화되어야 하며, 청소년들이 연예인들로 인해서 자신의 개성을 잃어가는 일은 이제 없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