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MBC는 3일 오후 6시 50분 <이만기의 팔팔한 인생> 신년특집으로 '생존을 위한 목표, 금연'을 방송한다. 사진은 이만기 씨가 만성 폐쇄성 폐질환 환자들이 의존하는 인공호흡기 시범 착용 모습. 

새해마다 결심하지만 작심삼일로 좌절되어 왔던 금연. 천하장사 이만기, 그는 어떻게 금연에 성공했을까?
 울산MBC는 <이만기의 팔팔한 인생> 신년특집으로 '생존을 위한 목표, 금연'을 3일 오후 6시 50분 방송한다고 2일 밝혔다.
 선수시절에도 담배를 피웠던 인제대 생활체육학과 이만기 교수는 40대 초반이 되자 배드민턴이나 MTB 등 운동을 할 때마다 숨이 가빠오기 시작했다.
 그래서 금연을 결심했고 세 번째 도전 끝에 지난 2007년 금연에 성공해 지금까지 담배를 피우지 않고 있다.
 이만기 교수는 "금연을 한다고 소문을 냈다. 만나는 사람마다 오늘 담배를 피우면 너한테 10만원을 준다며 금연 사실을 널리 알린 게 금연을 실천하게 된 계기가 됐다"며 "될 때까지 꼭 도전해야 하는 게 금연"이라고 말했다.
 또 이날 방송에서는 20년 동안 애연가로 살다가 금연전도사로 변신한 미용실 원장 김광호씨의 사연도 소개한다.
 김씨는 근육통에 시달리다 금연을 하게 됐는데 지금은 직업상 오래 서 있거나 팔을 많이 써도 몸이 건강하다고 한다.
 이 때문에 흡연가 손님을 만나면 이발부터 샴푸가 끝날 때까지 금연을 해야 하는 이유를 집요하게 설명하고 있으며 이 덕분에 금연에 성공한 손님이 100명에 이르고 있다.
 30년째 하루 두 갑을 피우고 있는 이영주씨는 동구보건소 금연클리닉 프로그램의 도움으로 2012년 흑룡해를 맞아 금연에 도전한다.
 이밖에 예방의학과 정경동 전문의가 금연 성공의 지름길을 제시해 줄 예정이다.  손유미기자 ymson@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