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보】= 부산, 대구, 광주지역 정치권이 투기과열지구 해제를 위해 발벗고 나선 반면 울산지역 정치권은 무관심으로 일관하고 있다는 지적(본보 4월 27일자 1면)을 받은 지역 정치권이 투기과열지구 해제를 위한 본격적인 대응책에 착수했다.
 지역 정치권은 울산 전역에 걸쳐 광범위하게 지정된 투기과열지구로 인해 지역건설 경기가 침체되고 있다는 관련업계의 건의에 따라 중앙정부 부처에 해제 필요성을 강조하고 협조를 요청할 방침이다.
 국회 건설교통위 소속 강길부(열린우리당, 울산 울주군) 의원은 27일 "지역구인 울주군은 투기지역이 아니지만 인근 지역의 투기과열지구 해제를 위해 다각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강 의원은 "투기과열지구를 광범위하게 지정하는 것은 정책적으로 모순이 있다"면서 "투기 우려가 높은 해당지구에 대해 투기지구로 지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현재 지역 건설시장은 정부의 부동산 강화 제재조치로 경기가 바닥을 치고 있다"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건설경기 부양을 위해선 투기과열지구 해제는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이와 함께 건교위 소속 윤두환(한나라당, 울산 북구) 의원도 "울산지역 투기과열지구 해제를 위해 정부와 협의할 방침"이라며 "지역 건설경기 회복을 위해 투기지구 해제가 선행돼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각종 부동산 제재로 지방 분양시장은 찬바람이 불고 있는 게 작금의 현실이다"면서 "정부는 울산지역에 지정된 투기지구 해제 방안을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전향적으로 검토할 것을 촉구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서울=조원일기자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