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추천도서] 버킷리스트
[금주의 추천도서] 버킷리스트
  • 울산신문
  • 승인 2012.06.14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꼭 이루고 싶은 자신과의 약속 뭐가 있나요?

어느 날 누군가가 당신에게 '꿈의 리스트'를 묻는다면?


 자신있게 44사이즈 주세요 하고 외치기, 낯선 여행지에서 낯선 남자와 사랑에 빠지기,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인과 키스하기, 자전거 타고 콘크리트 없는 동네 달려보기, 거칠어진 엄마의 손 마사지 해주기, 월급 받으면서 1년만 푹 쉬기, 맨발로 흙 위 걸어보기, 몽골 초원에서 유목민처럼 생활하기, 평생 고생한 아내와 손잡고 산책하기, 태평양의 아름다운 섬으로 여행하기, 좋아하는 사람에게 내 마음 표현하기, 어머니 무덤가에서 한달간 살아보기, 턱뼈가 빠지도록 실컷 웃어보기…


 남들 보기에 화려하지 않더라도 내게는 중요한 일들이 있다.죽음을 눈앞에 둔 사람은 사랑하는 사람과 오붓하게 오솔길을 걷는 게 버킷리스트가 될 수 있다.


 바쁜 일상에 쫓겨 여유를 잃고 사는 사람들은 일상을 일탈해 가까운 곳으로 여행을 떠나는 게 버킷리스트가 되기도 하고, 오랜 투병 생활 끝에 일상으로 돌아온 사람은 날씨 좋은 가을날 노천 카페에 앉아 에스프레소 커피 한 잔을 마시는 게 버킷리스트가 되기도 한다.


 이처럼 버킷리스트는 각자가 처한 상황, 간직하고 있는 꿈, 도전하고 싶은 욕망에 따라 일상의 사소한 일이 될 수도 있고 많은 시간이 걸리는 큰일일 수도 있다.


 그런 의미에서 버킷리스트는 행복으로 가는 꿈의 목록이자 꿈을 나누고 실천하면서 절망적인 상황에서도 희망을 나누는 일이다.


 국내 3대 방송사에 방영되며, 호기심과 공감을 불러일으킨 '버킷리스트'는 꼭 이루고 싶은 자신과의 약속을 정리한 실천리스트를 의미한다.


 『버킷리스트』는 가슴 뛰는 도전과 소원을 실천해 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다. 2008년 개봉된 영화 <버킷리스트>에서 모티브를 따와 '내 생애 꼭 하고 싶은 일들'인 버킷리스트를 실천해 가는 과정을 그려냈다.


 오랫동안 간직해온 꿈부터 일상의 작은 실천까지 버킷리스트를 작성하고 이뤄간 실제사례들을 풍부하게 소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빌 클린턴 미국 전 대통령을 비롯한 유명인부터 평범한 직장인, 죽음을 앞둔 환자, 코미디언 등 다양한 우리 이웃들의 소박한 꿈을 엿볼 수 있다.


 자신만의 버킷리스트를 작정해 볼 수 있도록 버킷리스트 작성법과 나의 버킷리스트 표를 제공했다.


 이 책은 직접 버킷리스트를 실천해 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버킷리스트가 주는 삶의 의미와 행복을 발견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