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동당 소속 이은주, 이재현, 윤종오, 이현숙 (왼쪽부터) 시의원이 26일 오전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민노당 시의원들은 현대차 노조의 파업 철회를 촉구했던 행복도시 울산만들기 범시민협의회에 대한  울산시의 예산지원 중단을 요구하고 있다.  김동균기자

 민주노동당 소속 울산시의원단은 26일 '행복한 울산만들기 범시민협의회(이하 행울협)'에 대한 울산시의 예산지원과 관련, "오는 9월 지원할 예정인 '행복도시 울산만들기' 사업의 예산 지원을 중단할 것"을 요구하고 '행복도시 울산'에 앞서 비정규직의 아픔부터 해결하라고 촉구했다.
 윤종오, 이재현, 이은주, 이현숙 의원은 이날 오전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가진 기자회견을 통해 이 같은 입장을 밝히고 행울협에 대한 예산지원은 법적 근거가 없는 일종의 편법 지원이라고 지적했다.
 현대차노조의 정치파업에 맞선 저지운동으로 부각된 단체인 행울협은 올해 '행복도시 울산만들기 사업비'로 1억3천만원을 잡고, 이 중 상공회의소가 8천만원을 내고 나머지 5천만원은 시가 지원하는 것으로 되어 있다.
 이에 대해 민노당 의원들은 "시의 이 예산은 지난달 27일 시의회의 1차 추경예산 심사에서 비록 통과됐지만, 대다수 시민을 위한 사업이라기보다는 편향된 기업사랑 사업"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구체적으로 "행울협이 계획하고 있는 수출 1천억불 달성 범시민 결의대회, 세계 선진도시 조사단 파견, 저명인사 초청강연 등은 조례를 통해 지원하고 있는 기업사랑운동에 대한 중복지원이기 때문에 전액 삭감됐어야 했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이어 "행울협은 140여개 시민단체가 참여한다고 하지만 정작 예산을 가져가는 단체는 상공회의소다"면서 "따라서 시로부터 예산을 지원받을 근거가 없는 행울협이 공동위원장으로 활동하는 상공회의소를 앞세워 지원금을 받으려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구심을 떨칠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최성환기자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