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덴밸리 스키장은 영남권역 유일의 동절기 종합 스포츠 메카로 자리매김했다. 양산시 어곡동 신불산 정상부에 위치한 에덴밸리 스키장은 초보 스키어들의 천국으로 영남 알프스 가지산 간월산 영취산을 휘돌아 신불산 정상부를 찾는 주말 등산객들이 즐겨찾는 가족 스포츠의 명소다. 에덴밸리리조트는 주말 등산객들의 안전하고 포근한 휴식처이기도 하며 휴일 온천욕을 즐기려는 인파와 연말 연시 각종 회식과 연찬회 등의 모임 장소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스키장에는 초보는 물론 중급 스키어들의 경연장으로써 넓은 설원과 18홀 골프장이 곁들여 있어 겨울 스포츠 메카로 손색이 없다.



   
▲ 국내 최남단에 위치한 에덴밸리 스키장은 신불산 1,200m고지에 위치, 설경을 연출하며 영남권역 유일의 동절기 종합 스포츠 메카로 자리매김했다.
#스키장 12월 초 개장
국내 최남단 스키장으로 총 면적 74만평에 골프장이 30만평 그리고 스키장이 33만평 부지 안에 총 7면의 코스와 온천지대에 세워진 255실의 화이트 팰리스 콘도미니엄이 겨울 시즌 준비를 끝냈다.


 에덴밸리 스키장은 신불산 1,200m고지에 위치한 설경을 연출하며 슬로프 총 연장거리 6km에 최장거리 1,5km 에다 시간당 약 1만6,000여 명을 수송하게 될 최신형 POMA 초고속 리프트가 기다림 없는 스킹을 약속하며 고객들의 만족을 극대화 시켜주고 있다.


 1년 내내 휴장하지 않는 골프 코스와 맞물려 스키와 골프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국내 유일의 리조트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해발 800m에 위치한 에덴밸리는 12월에서 2월까지의 평균 기온이 영하 5도를 유지하고 있는 천혜의 요새다.


 더욱이 베이스 전면이 정북향으로 나 있어 하루 종일 해가 들지 않는 최적의 조건을 형성하고 있어서 한번 제설한 눈의 보전성이 높아 좋은 설질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험하지 않고 완만한 지형을 형성하고 있는 산세가 안전한 슬로프 구성의 최적 조건으로 슬로프 경사도도 15도에서 40도 정도의 다양한 슬로프를 형성하고 있다.
 
#교통 사통 팔달 접근성

   
 
접근성도 용이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울산을 비롯한 영남의 타 지역으로부터는 40분에서 1시간 정도면 도달할 수 있고, 고속철도를 이용한 울산역에서도 30~40분 거리에 위치하고 김해 공항과도 30분 남짓 떨어진 거리라 서울과 경기 지방에서도 철도와 항공을 이용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아늑한 휴식 공간 화이트팰리스
슬로프 정면 우측 전망 좋은 곳에 자리하고 있는 화이트팰리스 콘도는 디럭스형 16평과 패밀리형 23평 등 2개의 형태로 나뉘어져 있다.
 16평의 디럭스형 콘도는 실내 전면을 최고급 목재 강화마루로 시공해 깔끔하면서도 럭셔리함을 함께 추구했다. 특히 객실 내에 지하 300m에서 올라오는 천연암반수를 공급해 건강과 활력을 위한 공간으로 그만이다.
 
#골프도 즐기자
에덴밸리 컨트리클럽은 해발 700m 고지에 총 30만평에 펼쳐져 있는데 라운딩을 하며 주변 산세를 그대로 감상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미국 최고 권의의 골프코스 설계가인 게리로저 베어드가 독특하고 아름다운 계곡형 분지의 매력을 제대로 살려 직접 완성한 명품 코스로 명실상부한 챔피언쉽 코스로 공인받은 곳이다.다이나믹하며 역동적이고 정교해 전략적인 샷이 가능하도록 레이아웃 됐다.
 봄에는 알록달록 봄꽃이 만발하고 가을이면 온 산을 붉게 물들이는 단풍이 보여주는 자연의 절경을 벗삼아 라운딩하는 재미는 그 어떤 것에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
 
   
▲ 신불산 정상부에 위치한 에덴밸리 스키장은 초보는 물론 중급 스키어들의 경연장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볼거리·먹거리·힐링 코스 풍성
화이트 팰리스 콘도미니엄 안과 스키하우스에는 다양한 음식점과 스낵코너가 마련돼 있다.
  화이트 팰리스 안엔 한식,양식, 퓨전요리부터 스낵코너까지 중후함을 잃지 않는 레스토랑들이 마련돼 있으며 각종 모임이나 세미나를 개최할 수 있는 대소형의 연회장도 마련돼 있다.
 이외에도 편의점과 스키전문점, 노래방, 단란주점 등 각종 편의 시설들이 마련되어 있어 하루 종일 이곳에서 지내도 지루하지 않도록 고객들의 에프터 스킹을 돕고 있다.
 
#온천은 덤으로
에덴밸리는 스키장 내 콘도공사도중 지하 1030m 온천수맥에서 39℃의 우수한 온천수가 분출되어 사우나 객실 뿐만 아니라 워터파크 수영장에도 공급, 고객들이 에덴밸리 리조트를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수천기자 lsc@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