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오전 뇌물수수 의혹을 받고 있는 엄창섭 울주군수가 남구 옥동 울산지검에 자진출석하고 있다.  김동균기자

 엄창섭 울주군수가 금품수수 비리혐의로 사전구속영장이 청구된 가운데 울주군 공무원들이 인사청탁과 연루돼 검찰의 조사를 받은 간부 공무원들의 신병처리 결과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울주군 간부 공무원들은 엄 군수가 구속을 면하기가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이 곳곳에서 터져 나오자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특히 울주군 공직사회가 인사청탁 등과 관련, 엄 군수에게 금품을 준 혐의로 검찰의 수사를 받은 5급 사무관 이상 간부 공무원만도 5~6명에 달해 엄 군수의 수사 결과에 따라 불어닥칠 후폭풍의 영향이 어느선까지 미칠지 전전긍긍하고 있는 분위기다.


 검찰 수사를 받은 이들 간부공무원 대부분이 엄 군수에게 건넨 돈에 대해 "빌려 줬다"라고 주장하고 있는 반면 검찰 측의 생각은 인사청탁과 관련한 대가성에 무게 중심을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울주군이 자칫 인사비리에 휩싸여 군정 마비 현상이 우려되고 있다.


 엄 군수의 금품수수 혐의가 검찰 수사에서 사실로 드러날 경우 울주군이 현재 추진하고 있는 군청사 이전사업과 울주7봉 역사문화콘텐츠사업 등 4대 역점사업이 전면 보류될 가능성도 높은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울주군의 한 간부공무원은 "실제로 군청사 이전사업 등 굵직한 사업들은 엄 군수가 부재시 정상적인 추진이 어렵다"며 "엄 군수가 의욕적으로 추진해 왔던 대형사업들이 줄줄이 무산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간부공무원은 "현재 엄 군수에게 금품을 준 혐의로 검찰의 수사를 받은 간부공무원에 대한 신병처리가 좋지 않은 쪽으로 갈 경우 군정마비는 불을 보듯 뻔하다"며 "엄 군수와 관련한 각종 의혹들이 조속히 마무리되기를 바랄 뿐"이라고 밝혔다.  최인식기자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