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 이명박 대선후보는 27일 민생 경제의 중요성을 감안해 경선 라이벌이었던 박근혜 전 대표의 세금을 줄이고, 규제는 풀며, 법질서를 세우자는 이른바 '줄푸세' 공약을 당 정책으로 수용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대선후보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국민의 관심은 민생 경제"라면서 "지금부터라도 민생을 확인하고, 어떻게 하면 경제를 살릴 수 있을까 고민하는 모습을 보이는 게 중요하다"고 밝혔다.
 그는 "타 후보들의 공약 중에도 민생 문제라든가 경제를 살리는 문제는 거의 비슷하게 의견이 나왔다"면서 "박근혜 전 대표의 감세정책, 규제를 줄이는 문제, 기초 질서를 잡자는 것에서부터 다른 후보들이 서민에 대한 정책을 내놓은 게 있다"고 말했다.
 그는 "그 좋은 안들을 한나라당의 정책으로 빨리 만드는 게 좋겠다"면서 "정책위와 또 다른 정책을 다루는 팀을 만들어서 하는 게 좋지 않겠느냐"고 제안했다.
 이 후보는 이어 당 화합 문제에 대해 "지금도 무슨 캠프, 캠프 하는데, 언론에 부탁한다. 캠프라는 용어를 뗐으면 좋겠다"면서 "오늘 이 날짜부터는 어느 캠프도 없다. 오직 한나라당만이 있다. 언론도 협조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 후보가 박 전 대표의 '줄푸세' 공약 수용을 시사하고, '캠프' 용어 사용 자제를 촉구한 것은 경선 후유증 극복을 위한 당 화합 행보를 가속화할 것이라는 의지를 천명한 것으로 분석된다.  서울=조원일기자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