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의회 교육사회위원회는 오는 29일 상수도 및 외국어교육 시설과 관련, 경기도 남양주시의 서울상수도사업본부 아리수 강북 정수사업소와 경기도 파주의 경기 영어마을 파주캠프를 견학한다.
 이번 경기도 일대 견학에는 서동욱 위원장을 비롯한 교육사회위원회 소속 6명의 시의원과 전문위원, 울산시 상수도사업본부 및 시교육청 관계 공무원 등이 동행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시의회 사무처는 27일부터 31일까지 닷새간 의정운영의 효율화를 위해 서울과 인천,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주요 광역시와 경기, 경남, 충남, 전남 등 10개 시·도의회를 대상으로 비교견학길에 나섰다.
 이번 각 시·도의회 비교 견학에는 의정담당관실과 전문위원실 직원들로 구성된 2개반 10명의 견학단이 참여한다.
 사무처는 이번 비교견학을 통해 각 시·도의회의 조직 및 인원과 예산편성 현황, 공무국외여행제도 운영 등 일반현황과 함께 정례회 및 임시회 운영, 예산심의 방법, 시정질문 사항 등의 자료를 중점으로 수집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의정활동 홍보와 기자실 및 자료실 운영 현황, 운영위원회 운영, 의원동정관리, 집행부 자료요구 방법, 시·도별 입법정책 우수사례 발굴 등도 중점 확인할 예정이다.  최성환기자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