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성진 신임 법무부장관 후보자는 31일 한나라당 이명박 후보의 도곡동 땅 차명의혹을 둘러싼 검찰 수사결과 발표방식에 대해 "신중치 못한 면도 없지 않다"고 밝혔다.
 정 후보자는 이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인사청문회에서 "최근 이명박 후보의 도곡동 땅 차명의혹을 둘러싼 검찰 수사발표가 적절하다고 보느냐"는 한나라당 최병국 의원(울산 남구갑)의 질문에 대해 이 같은 견해를 밝혔다.
 이 자리에서 최 의원은 "검찰이 실체적 진실과 증거는 밝히지 못하고 '제3자 소유인 것 같다'는 애매모호한 표현을 사용하고, '비난을 계속하면 일부내용을 공개할 용의가 있다'고 발표하는 등 정치권에 논란거리를 준 것은 신중치 못한 판단"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정 후보자는 "검찰이 기소, 불기소를 말해야지, '제3자 소유로 보인다'고 표현하는 게 어디 있느냐"는 지적에 대해서도 "확실하게 표현하는 게 검사의 임무라고 본다. 장관으로 일할 기회가 있다면 꾸준히 지도하겠다"고 답했다.
 그는 또 "검찰이 제3자가 누군지 밝히지 못한다면 검찰 수사능력을 누가 믿겠느냐"는 질타에 대해서는 "검찰은 그런 책임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답변, 경우에 따라차명의혹 수사를 좀 더 깊이 진행할 수 있음을 시사했다.
 최 의원은 이어 정치권과 언론계의 반발을 사고 있는 정부의 '취재지원 선진화방안'에 대한 후보자의 언론관과 10월로 예정된 남북정상회담 의제 등 최근 현안, 정부 공무원 증원, 정부내 각종 위원회 난립문제 등에 대해 후보자의 견해를 집중적으로 따졌다.  서울=조원일기자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