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중공업이 창사 이래 처음으로 '컨퍼런스 콜'을 진행한다. 컨퍼런스 콜은 조선업계 전체를 놓고 봤을 때에도 사실상 처음이다.

 현대중공업은 30일 오후 4시 실적 발표에 이어 컨퍼런스 콜을 진행한다.

 그동안 현대중공업은 울산 본사에서 투자자와 주주들을 초청해 기업 설명회(IR)를 주로 개최해왔으나 전화를 통해 투자자의 질문에 응답하는 방식인 컨퍼런스 콜을 도입한 것은 이례적이라는 반응이다.

 컨퍼런스 콜은 투자자들과 직접적인 대화를 통해 회사와 조선산업이 처한 상황을 솔직하고 정확하게 설명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처음 시도하는 만큼 컨퍼런스 콜은 투자자들만 청취가 가능하다. 대신 이날 진행한 뒤 결과에 따라 향후 참여 대상을 더 넓힐지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조선업계 관계자는 "투자자들 사이에서 저가수주, 일감부족, 자금상황 악화 등 조선산업에 대한 시각이 지나치게 부정적으로 확산된 것이 사실이다"며 "세계 1위 조선업체인 현대중공업의 새로운 시도가 조선업계에 대한 오해를 어느 정도 풀어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현대중공업은 31일 울산 본사에서 열리는 주주총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주총에서는 최길선 회장과 권오갑 사장의 등기임원 선임 및 권 사장의 대표이사 선임 등을 처리한다.
   김미영기자 myidaho@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