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승민 청소년기자(매곡고2)
우리나라가 세계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분야에 대해 소개해볼까 한다.
 첫번째 우선 IT분야 같은 경우 유명한 삼성과 LG등이 세계에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는 것은 어린아이들도 아는 만큼 널리 알려져 있음을 알려주고 있다.
 두번째 우리나라 조선 기술 같은 경우 전세계에서 1위로 막강한 힘을 과시하고 있다.


 세번째는 초고속 인터넷 보급률로, 이미 1GB 속도의 인터넷을 저렴하게 사용가능하고 영국/독일 등은 같은 가격을 내고도 한국의 1/5 속도의 인터넷을 사용한다고 한다.
 또 인터넷 다운로딩 속도며, 파일을 다운로드 하거나 웹사이트에 접속하는 속도는 세계 1위지만 반대로 업로드 속도는 그리 높지 않다고 한다.
 그리고 우리나라는 인구당 스마트폰 보급률이 높다.
 이미 자국의 삼성과 LG 등의 스마트폰이 국내를 넘어 전세계 적으로 6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물론 안드로이드 폰 순위이지만 안드로이드 폰 판매량 중 약 40%는 삼성등 한국기업의 스마트폰이라고 한다.
 현재 한국은 5,200만의 인구중 3,800만이라는 인구의 2/3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할 정도로 보급률이 높다.


 마지막으로 우리나라 국방력이다.
  우리나라의 국방력은 세계 7위로 알려져 있는데, 생화학무기 보유량 순위 1위 미국(서양): 3만t, 2위 러시아(서양): 1만t, 3위 대한민국(동양): 3,200t, 생화학무기 성능 순위는 1위 대한민국(동양), 2위 미국(서양), 3위 러시아(서양), 세계 생화학무기 종합전력 순위 1위 미국(서양), 2위 대한민국(동양), 3위 러시아(서양). 이정도면 우리나라도 자랑스럽게 생각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