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윤종오 정치탄압저지 울산시민대책위원회는 28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노동자 국회의원 윤종오 당선자를 탄압하려는 정치 검찰의 표적수사를 당장 중단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노윤서기자 usnys@

제20대 총선 울산 북구 윤종오 당선자의 선거법 위반 여부를 두고 검찰이 수사를 벌이고 있는 것에 반발해 진보진영 정당과 시민사회단체는 대책위를 구성했다.
 노동자 국회의원 윤종오 정치탄압저지 울산시민대책위원회는 28일 오전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검찰의 표적수사를 당장 중단하라"고 밝혔다.


 대책위에는 민주노총 울산본부와 정의당, 노동당, 이영순 전 국회의원, 전현역 시·구·군의원 등 50여 개 단체와 개인이 참여했다.
 대책위는 "총선 민심에 반하고 노동자 국회의원을 탄압하려는 박근혜 정부와 정치 검찰로부터 윤 당선자를 지키기 위해 대책위를 구성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유사선거사무소로 지목한 마을공동체 '동행'은 1년 넘게 텃밭사업과 마을카페역할을 해온 개방된 공간이다. 선거 운동을 위한 설비나 조직이 전혀 없다"고 했다.
 대책위는 또 "선거기간 내내 윤 당선자가 상대 후보를 큰 차이로 앞서고 있는 상황에서 유사선거사무소 운영 등 무리하게 선거법을 위반할 하등의 이유가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노동자 출신 윤종오 당선자에 대한 검찰의 수사는 기소를 위한 억지 수사"라며 "수사를 중단하지 않을 경우 전국민 서명운동과 1인시위, 캠페인을 벌여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민주노총과 전국농민회, 진보연대, 전국 시민사회단체 등으로 구성된 '윤종오 지키기 전국대책위원회'(가칭)도 이날 오후 서울 대검찰청 앞에서 발족 기자회견을 열고 검찰 수사 중단을 촉구했다.    
 정재환기자 hani@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