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과학대 청소용역 미화원들의 천막농성장 강제철거에 대해 지역 야권이 일제히 비난성명을 내고 과학대의 약속이행을 촉구했다. 

 무소속 김종훈 의원(울산 동구)윤종오 의원(울산 북구)은 9일 공동성명을 내고 "먼저대화로 해법을 찾기 어렵게 만든 책임이 울산과학대에 있음을 밝힌다. '울산과학대 장기농성문제 해결 교섭중재단'은 지난 1월 10일 3년이 넘도록 지속된 청소노동자들의 농성문제 해결을 위해 대화 자리를 마련했다. 당시 당사자 간 끝장협상과 필요시 중재를 진행하고, 교섭 중 강제철거를 하지 않기로 약속했다"고 밝혔다.

 두 의원은 또 "과학대는 청소노동자들과 원만한 해결을 위해 대화의 자리로 돌아오길 촉구한다"며 청소노동자들과 교섭중재단의 진지한 노력을 무시하고 천막철거를 강행한 과학대를 강력규탄했다.

 이와함께 정의당·노동당 울산시당도 '울산과학대 청소노동자 농성장 강제철거를 규탄하다'는 성명을 각각 내고 "과학대가 지난 3년간 보여온 태도는 지성의 전당인 대학이라는 말을 무색하게 만들고 있다. 노동탄압을 밥 먹듯이 하는 악덕 기업의 모습과 무엇이 다르단 말인가"라고 비난했다.

 야당들은 "3월 9일이면 과학대 청소노동자의 파업이 1,000일을 맞는다. 청소노동자가 하루빨리 일터로 돌아갈 수 있도록 울산과학대 학교측과 정몽준 전 이사장은 노동자 탄압을 즉각 중단하고 적극적인 대화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잠출기자 uskjc@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