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동자 국회의원 윤종오 정치탄압저지 울산시민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는 6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말도 안되는 정치검찰의 억지구형을 규탄하고 재판부의 무죄 판결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 윤종오 국회의원과 노동자 국회의원 윤종오 정치탄압저지 울산시민대책위원회는 6일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유사 선거사무소를 이용하는 등의 혐의로 기소된 윤 의원에 대한 검찰의 징역 2년 구형을 규탄하며 무죄를 촉구하고 있다. 유은경기자 usyek@

 윤종오 의원(울산 북구)도 회견 전 모두발언을 통해 "나는 결코 선거법을 위반하지 않았으며 압도적인 지지를 받고 있던 선거에서 선거법을 위반할 아무런 이유도 없었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그러면서 윤 의원은 "북구 주민들이 검찰의 무리한 기소와 억지구형에 대해 분노하고 있다"며 "오는 24일 예정된 선고에서 무죄판결이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입장을 전했다.

 금속노조 현대자동차 노조 박유기 지부장은 "지금 조합원들의 의지를 모으기 위한 서명운동을 진행 중인데 선고일 전에 전 조합원들의 총의를 모아 공식입장을 발표할 것"이라며 "북구를 그리 만만하게 보수에게 넘겨주지는 않는다. 우리 조합원들이 깨어 있기 때문이다. 검찰이 근거도 없이 수개월째 깜깜이 수사를 해 놓고 현장조직의 정당한 정치활동을 선거법 위반으로 몰아간 것은 노조 탄압으로 끝까지 싸울 것"이라고 말했다.

 권오길 민노총울산본부장과 박유기 현대차노조위원장, 김진영 정의당 시당위원장, 이향희 노동당 시당 부위원장, 노옥희 전 교육위원, 동북구의원 등으로 구성된 대책위는 "검찰이 주장한 4가지 주요혐의는 재판과정에서 사실과 다름이 드러났다. 끼워 맞추기식 논리에 사실관계를 왜곡하고 심지어 증거마저 자의적으로 해석했다"며 선거법 위반을 부인했다. 

 그러면서 "울산시민들과 북구주민, 그리고 국민들은 이번 선거법 수사가 형평성을 잃은 정치재판임을 이미 알고 있다"며 "재판부가 현명한 판결을 내려 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잠출기자 uskjc@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