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채익 의원(울산 남구갑) 등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8일 국회에서 긴급비상의원총회를 열고 당 차원에서 "대한민국 수호 위한 조기 사드배치에 환영한다"는 입장을 발표했다. 또 사드체계 전개를 전후로 '경제 보복'에 들어간 중국과 사드 관련 명확한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는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를 싸잡아 규탄했다.

 정우택 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의총에서 "오늘은 비상 의총이고 규탄 의총이다"며 "북한이 올해에만 두 번째 미사일을 쏘아대고 있는만큼 4월말까지 성주에 사드가 배치되도록 정부를 독려하고 있다. 이런 불안한 안보 상황에서 국민을 더욱 불안하게 하는 것은 야당 모 유력주자의 여러 언동"이라고 문재인 전 대표에게 포문을 열었다.

 이어 "문 전 대표는' 전략적 모호성'이란 표현으로 우리 국민들을 더 불안하게 만들고 있다"고 지적한 뒤 "북한의 위협은 현 정부, 다음 정부로 나눌 문제가 아니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이현재 정책위의장은 전날 당정협의에서 북한 테러지원국 재지정에 대한 협력, 중국의 경제보복에 대한 세계무역기구WTO에 제소하는 방안 등을 추진키로 한 사실을 전하며 "사드는 두말 할 것 없이 우리 머리 위에서 핵폭탄이 터지는 상황 속 생존권에 대한 최소한의 조치"라고 강조했다.

 또한 "사드 배치에 국회 동의가 필요하다고 야당이 제기하는데 헌법 60조 1항을 보면 국회는 상호 원조·안전보장에 관한 조약 또는 국가나 국민에게 중대한 재정적 부담을 지우는 조약에 대한 비준을 받게 돼 있는데 안전보장 조약에 따라 한미상호방위조약이 이미 체결돼 있어 국회 비준이 필요하지 않다"고 못박았다.

 총회 직후 한국당 의원 40여명은 국회 본청 앞 계단으로 이동해 "북핵에 대비하기 위한 사드 배치는 지극히 당연한 조치"며 "신속한 사드 배치 결정을 적극 환영한다"고 밝히고 사드 배치에 따른 중국의 보복 조치 즉각 중단과 북한의 무모한 도발 중단및 즉각 핵 폐기를 촉구하고 사드 배치 등 안보 현안에 대해 문재인 전 민주당 대표의 대선후보 즉각 사퇴를 요구했다.   서울=조영재 기자 uscyj@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