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광역시의회 의원 연구 단체인 '신성장동력연구회(회장 박학천)'는 20일 오후 의사당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의 물 산업과 물관리 정책 방향'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윤시철 의장, 박학천 의원을 비롯한 연구의원(배영규, 송병길, 김종무, 김일현 의원) 및 이달희 울산대학교 정책대학원 교수, 한무영 서울대학교 건설환경공학부 교수, 박창근 카톨릭관동대학교 토목공학과 교수 및 이수식 울산과학대 교수 등 20여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 울산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신성장동력연구회'는 20일 시의사당 다목적회의실에서 윤시철 시의장, 회장인 박학천 의원을 비롯한 연구의원, 대학 교수, 관계 공무원,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의 물산업과 물관리 정책방향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유은경기자 usyek@


 의원연구단체 회원과 전문가들은 간담회에서 '울산의 생활용수 수요관리 정책', '울산의 생활용수 수자원확보 정책' 및 '신성장동력으로서 물산업의 현황과 전망'에 대한 주제를 놓고 활발한 토론을 벌이는 등 시종 열띤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이날 간담회에서 서울대학교 건설환경공학부 한무영 교수는 도시·산지 집수 빗물 활용 방안, 생활·공업용수 절수를 통한 물 부족 대비를 강조하고, 특히 빗물을 이용한 수자원의 활용에 대한 해외 사례를 분석해 신성장동력으로서의 물 산업의 전망에 대한 토론이 이어지도록 이끌었다. 박창근 카톨릭관동대학교 토목공학과 교수는 지하댐을 통한 수자원 활용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간담회를 마련한 박학천 신성장동력연구회 회장은 "물산업은 21세기를 선도 할 블루 골드(Blue Gold) 산업으로 인식되어, 세계 각국에서는 기업은 물론 국가 차원에서 물산업을 미래성장 동력으로서 투자하고 있다" 며 "울산시도 물산업과 물관리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융합해 물산업 경쟁력 강화와 체계적인 통합 물관리의 정책방향 제시가 필요 하다"고 말했다.   
   김잠출기자 uskjc@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