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취약계층 밑반찬 제공 봉사
매월 취약계층 밑반찬 제공 봉사
  • 김장현
  • 승인 2017.03.20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
▲ 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일 북구종합사회복지관에서 취약계층에 전달할 밑반찬을 만들어 제공했다.

울산 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일 취약계층을 위한 밑반찬을 만들어 배달했다.
 협의체는 이날부터 올해 울산자원봉사센터의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된 '희망 찾는 이웃, 미(味)소 짓는 농소2동' 사업을 전개해 복지사각지대 없는 동네를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발굴한 독거노인과 조손가정 등 취약계층 8세대에 매월 2회 밑반찬을 만들어 배달하고, 지역 식당과 병원 등을 착한가게로 발굴해 지역 복지자원을 활용한 민관협력을 유도해 취약계층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협의체는 또 이번 사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 지역 내 위기가구 20세대를 발굴한다는 목표도 세웠다.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정수 위원장은 "일시적인 사업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복지사각지대 상시 발굴체계를 구축, 적절한 복지자원을 연계하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발굴은 물론, 지역복지 자원도 발굴해 촘촘한 인적안전망을 구축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장현기자 uskj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