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루브리컨츠, 최고급 레이싱 윤활유 시장 공략
SK루브리컨츠, 최고급 레이싱 윤활유 시장 공략
  • 김미영
  • 승인 2017.03.20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SK ZIC레이싱 페스티벌 개최
250대 차량 자사 윤활유 주입 주행
트랙데이 운영 등 성능 평가 받아
▲ SK루브리컨츠는 지난 18일부터 이틀 간 영암코리아인터내셔널 서킷에서 '2017 SK ZIC 레이싱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SK루브리컨츠가 국내 윤활유 기업 최초로 자동차 레이싱 대회를 열고, 최고급 레이싱 윤활유 시장의 본격적인 공략에 나섰다.
 SK루브리컨츠는 지난 18일부터 이틀 간 영암코리아인터내셔널 서킷에서 '2017 SK ZIC 레이싱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총 250대의 차량과 선수들이 참가해 실력을 겨뤘다.
 선수들은 자신의 차량에 SK루브리컨츠의 최고급 레이싱 윤활유 'SK ZIC 레이싱'을 주입하고 트랙을 달리며 제품의 성능을 직관적으로 평가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모터스포츠 선수급 대회인 타임트라이얼(Time Trial)과 일반 참가자가 참여하는 트랙데이(Track day)를 함께 운영해 전문가와 일반 운전자 집단 모두에게 'SK ZIC 레이싱'의 성능을 평가 받았다.
 SK루브리컨츠는 그 동안 국내 소비자들에게 각인돼 왔던 국산 윤활유 제품에 대한 대중적 이미지를 탈피하고, 고급 윤활유 제조 기술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대회를 계획했다.
 뿐만 아니라, 이번 대회는 국내에서 윤활유 기업이 직접 레이싱 대회를 연 최초의 사례로, SK루브리컨츠가 모터스포츠와 수입차 시장 등 최고급 엔진오일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겠다는 의지로도 해석된다.
 SK루브리컨츠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레이싱용 윤활유 제품인 'SK ZIC 레이싱'을 출시하고 고성능 엔진오일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SK루브리컨츠의 'SK ZIC 레이싱'은 차세대 그룹 V 합성기유를 기반으로 한 100% 최고급 합성유로 독자 기술인 '이중보호 기술'가 적용된 최고 등급 제품이다.
 SK루브리컨츠 측은 "ZIC의 고급 브랜드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수입 브랜드들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국내 최고급 윤활유 시장의 선두주자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미영기자 myidah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