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대자동차는 28일부터 개선된 근무복을 사내식당에 순회 전시하고 있다. 사진은 울산3공장 직원들이 점심시간 사내식당에 전시된 근무복을 살펴보는 모습.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 근무복이 확 바뀐다. 2002년 지금의 근무복이 도입된 후 15년만이다.
 개선된 근무복은 현대자동차 본사와 판매, 정비 부문을 제외한 임직원 5만2,000여명(울산공장 3만2,000여명)이 입게 된다. 생산현장 작업용 하절기 근무복은 오는 5월부터, 동절기 근무복은 10월부터 착용이 시작된다.
 동절기 상의는 아웃도어용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하이 멀티(High-Multi) 고신축사 원단을 적용, 가볍고 부드러운 터치감에 내구성과 착용감이 우수하다. 원단에 라미네이팅 필름을 접착해 방수, 방풍, 투습, 공기투과 등 기능성을 높였다. 동절기 의류의 핵심인 충전재는 뛰어난 복원력과 오리털에 가까운 보온성을 지닌 3M사의 신소재 '신슐레이트'를 적용했다.
▲ 현대자동차는 28일부터 개선된 근무복을 사내식당에 순회 전시하고 있다. 사진은 울산3공장 직원들이 점심시간 사내식당에 전시된 근무복을 살펴보는 모습.

 이 소재는 다른 단열재에 비해 두께가 얇으면서도 보온성은 두 배 가량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안감에는 정전기를 방지하는 '제전 소재'와 보온성을 높이는 '발열 소재'를 적용했다.
 기능성 강화와 더불어 디자인 측면에서는 세련된 심플함과 실용성을 가미했다.
 블루 네이비 색상의 동절기 상의는 블루종(blouson) 스타일의 점퍼로 디자인됐다. 블루종은 밑단과 손목이 밴딩 처리 돼 등판이 입체적으로 연출되는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이번 변경에서 제외된 하절기 근무복 상의와 동절기 생산현장 작업용 티셔츠·조끼 개선에도 착수해 내년 4월부터 도입한다. 근무복 하의도 바뀐 상의에 맞춰 색상과 기능성을 입힌다.
 김미영기자 myidaho@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