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동구 화장장 부지 활용을 두고 교육청과 동구청이 갈등을 이어가고 있는데 대해 무소속 김종훈 국회의원(울산 동구)이 5일 "동구 화장장 부지 활용 방안은 대왕암공원 조성계획과 연동해서 결정하는 것이 타당하다"는 입장의 논평을 내놨다.

 김 의원은 "두 기관의 갈등은 과거 논의와 협정이 무시된 채 교육연수원을 이전해야 할 교육청에게 대체 부지가 별도 제공되지 않은 상태에서 동구가 화장장 부지를 타 용도로 지정하면서 불거진 것이다. 그러므로 동구청은 처음으로 돌아가서, 연수원 이전 부지 제공과 화장장 부지 활용 계획을 연계해서 재검토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주장했다. 

 두 기관의 갈등은 2010년 3월16일 정천석 전 청장이, 2012년 12월31일 김종훈 전 청장이 대왕암공원 내 교육연수원 이전에 따른 협약을 체결했지만 권명호 현 동구청장이 협약에 명시된 화장장 부지를 다른 용도로 지정하고 대체부지를 제공하지 않아 불거지기 시작했다. 

    김 의원은 "이전 연수원을 기왕이면 동구에 존치시키는 것이 조금이라도 지역경제에 보탬이 된다는 점에서 동구청이 관내 대체 부지를 제공키 위해서 적극 노력하는 것은 당연하다"면서 "연수원 이전 부지를 기존대로 화장장 부지로 제공하든지 아니면 다른 대체 부지를 마련해서 교육청과 성실히 협의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거듭 강조했다. 김잠출기자 uskjc@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