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울산상공회의소 전영도 회장이 26일 울산공업고등학교 학생들에게 도전정신으로 지역 중소기업에서 역량을 발휘하는 선택을 강조하는 '중소기업이 미래다'란 주제로 강의했다.

"중소기업을 택하든, 창업을 택하든 남보다 1시간 일찍 출근하고, 1시간 늦게 퇴근하는 정신으로 10년 동안만 꾸준히 일에 몰두하다 보면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모두가 '성공'이라고 말하는 인생의 길에 서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울산상공회의소 전영도 회장이 26일 울산공업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중소기업이 미래다'란 주제로 진행한 강의에서 이 같이 밀하며 울산 상공계를 대표해 울산지역 중소기업에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전 회장은 취업이냐 진학이냐 진로선택을 앞둔 학생들에게 "대기업만 목표로 하다가 좌절하지 말고 젊은 패기와 도전정신으로 중소기업에서 역량을 발휘하는 선택도 고려해 볼만 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직장인으로서 성공할 수 있는 구체적인 성공 키워드로 '전문성, 도덕성, 리더십'등을 꼽으며, 자신이 경영책임을 맡고 있는 일진에이테크(주)의 임직원 사례를 통해 중소기업에서는 열정과 노력에 따라, 임원 승진이 얼마든지 가능하다고 거듭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전 회장은 2015년 3월 울산상공회의소 회장 취임 이후 지역 경제 현재를 목격하고 미래에 대해서 고민한 결과, "중소기업의 경쟁력이 울산, 나아가 국가 경제의 활력이 될 것임을 확신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전영도 회장은 1979년 서울 구로디지털단지에서 캔 금형 생산 사업을 시작, 현재 일진기계(주)와 섬유기계부품 제조업체인 일진에이테크(주)로 발전시켜 연간 1,000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CEO다.  김미영기자 myidaho@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