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정갑윤 국회의원(울산 중구)이 문재인 정부의 내각구성과 관련해 "문제있는 공직후보자들에 대해서는 '공직배제 원칙'을 지키는 것이 국민들과의 약속을 지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의원은 25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破格'이란 말로 '不當'이 용인될 수는 없는 것이다"란 글을 통해 문재인 정부의 총리 및 외교부장관 후보 등을 중심으로 잇따라 거론되는 비리를 강하게 비판했다.

 정의원은 "정권 초기 지지율에 도취되어 그들이 적폐라고 했던 편법과 원칙을 훼손하는 일을 서슴없이 하는 것에 대해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며 "대통령은 스스로가 5대 비리 연루자는 공직에서 배제하겠다"는 말에 책임져야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의 총리부터 외교부장관 후보자까지 그들이 줄기차게 낙마시켰던 유형의 비리가 드러나고 있다"며, "국민들은 '셀프인정', '셀프사과'만으로 밝혀지는 비리들에 대해 용서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정 의원은 또  "정권교체가 이뤄지지 않고, 민주당이 그대로 야당이었다면 이중국적, 위장전입이 밝혀진 장관후보자, 위장전입, 자식 병역면탈문제, 산하기관의 배우자 그림 매입 논란을 가진 총리후보자를 가만히 놔두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잠출기자 uskjc@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