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중공업 노조 대표의 의사당 옥상 점거농성을 닷새째 지켜보던 울산시의회가 "공공청사 점거농성은 어떠한 경우에도 정당화될 수 없다"며 농성을 풀고 대화에 나설 것을 촉구했다.

 윤시철 시의회 의장은 29일 현대중공업 노조의 의사당 옥상 점거농성에 대한 입장 발표를 통해 "돌파구를 찾지 못한 채 장기간 대립과 갈등이 계속되고 있는데 대해 안타깝게 생각한다"면서 이 같은 원칙적인 입장을 전했다.

 윤 의장은 이날 각 언론사에 배포한 시의회 입장에서 "시의회는 현대중공업이 지역에서 차지하는 비중과 역할을 감안해 그동안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원만한 해결을 위해 노력해왔다"고 밝혔다.

 그는 최근 '현대중공업 분사 사업장 및 연구기능의 지역 존치를 촉구' 결의안과 '조선업 특별고용지원업종 지정기간 연장과 조선업 희망센터 운영기간 연장 촉구' 결의안 채택을 비롯해 송병길 의원의 5분 자유발언, 박학천 의원의 삭발 등이 그 노력의 과정이라고 말했다,

 당사자간 협의와 합의의 원칙을 제시한 윤 의장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의회가 개별기업의 노사분쟁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것은 현대중공업 노사만의 문제가 아니라는 엄중함 때문이다"면서 "노사는 지금이라도 공멸의 길을 접고, 공생의 길을 함께 모색하길 바란다"고 거듭 대화를 촉구했다.

 윤 의장은 마지막으로 "절박한 사정을 모르는 바는 아니지만, 공공청사를 점거해 농성을 벌이는 행위는 어떠한 경우라도 정당성을 인정받을 수 없다"고 강조하고 "점거농성을 풀고 대화에 나서길 바라며, 회사 측도 보다 진전된 협상의 자세를 보여주길 당부한다"는 호소했다.  최성환기자 cs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