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NK경남은행은 목표수익률에 도달하면 채권형 펀드로 전환돼 안정적 수익을 추구하는 '미래에셋 배당프리미엄 목표전환형 펀드 2호'를 판매하고 있다.
 미래에셋 배당프리미엄 목표전환형 펀드 2호는 가입 후 6개월 내 목표수익률 5%에 도달하면 채권형 펀드로 전환, 수익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면서 1년까지 운용된다.
 특히 고배당주와 우선주 등 배당수익률이 높은 주식에 투자하는 동시에 콜옵션(call option) 매도를 병행하는 커버드콜(covered-call) 전략으로 수익을 추구한다.
 주식을 살 수 있는 권리인 콜옵션 매도로 프리미엄을 수취해 주가 하락에 따른 손실을 줄일 수 있다.
 보수인하를 통한 고객수익률 제고전략을 통해 설정일로부터 6개월 뒤 목표수익률에 도달하지 못하면 판매보수를 50% 인하한다.
 또 1년 후부터 최대 만기 5년인 상환일까지 목표수익률에 도달하지 못하면 판매보수와 운용보수를 추가로 50% 인하해 고객수익률을 보전한다.
 미래에셋 배당프리미엄 목표전환형 펀드 2호는 BNK경남은행 전 영업점에서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가입금액은 최소 100만원 이상이며 오는 12일까지 모집한 후 13일 설정된다.
 한편 BNK경남은행이 올 초 판매한 미래에셋 배당프리미엄 목표전환형 펀드 1호는 설정 27일만에 목표수익률 5%를 조기 달성해 주목 받은 바 있다.
  김잠출기자 uskjc@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