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덕양은 지난 13일 서울 에쓰오일 본사에서 양사간 수소공급사업 협약 조인식을 가졌다.

울산지역 향토기업이자 국내 최대 수소가스 공급업체인 ㈜덕양(회장 이치윤)이 2018년 완공 예정인 에쓰오일(주) 정유·화학 복합설비에 수소를 독점 공급한다.
 ㈜덕양은 지난 13일 서울 에쓰오일 본사에서 박봉수 에쓰오일 사장과  이치윤 ㈜덕양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수소공급사업 협약 조인식을 가졌다.
 수소공급 협약서의 주요내용은 에쓰오일이 온산국가산업단지에 8조원을 투자해 짓고 있는 정유·화학 복합시설이 2018년 완공되면 필요한 수소를 덕양이 공급한다는 내용으로, 무엇보다 이번 협약은 지역기업 간 '윈윈(win-win)'사례이자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향토 중견기업과 대기업과의 동반성장의 성공적 모델이란 점에서 그 의미가 더 크다.
 이번 협약을 통해 그간 정유, 석유화학 공정에 많이 사용되는 수소를 자체적으로 수소생산 공장을 가동해 공급해 오던 에쓰오일은 수소생산 공장 투자비용과 제조비용을 절감하고 안정적이고 경제성 있는 가격의 수소를 공급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덕양은 안정적인 수소 대량 공급처를 확보해 장기적으로 회사가 한 단계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뿐만 아니라 추가 공장 건설로 고용창출 등 지역경제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덕양은 S-OIL공장 인근에 약 1만평의 신축공장 용지를 확보하고 곧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김잠출기자 uskjc@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