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진보정당 창당을 준비 중인 민중의 꿈 공동대표인 윤종오 의원(울산 북구)이 19일 전국경제인연합회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저임금 1만원 농성 돌입했다.

 윤 의원은 이날 '비정규 철폐, 최저임금 1만원 민중의꿈 실천단'과 함께 한 회견에서 "재벌대기업 사내유보금은 807조원에 육박하며 국가예산의 두 배에 달한다"며 "박근혜·최순실게이트로 헌정까지 유린한 전경련과 재벌대기업은 최저임금을 결정할 자격이 없다"고 날을 세웠다.

 그는 또 "영세중소상인들이 정작 힘든 이유는 최저임금 1만원이 아니라 단가 후려치기 등 원하청 불공정거래와 부동산 투기로 천정부지로 오른 임대료, 대기업 골목잠식 등"이라며 "영세중소상인을 볼모로 이윤 챙기기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그는 정부와 국회에 대해서도 "헌법이 명령한 최저 책임을 다하라"며 "최저임금 후려치고 비정규일자리를 양산해 쌓아온 재벌들의 막대한 부를 공정하게 분배한다면 최저임금1만원을 미룰 이유가 없다"며 "나라다운 나라를 국정 철학으로 내세운 문재인 대통령을 향한 기대를 저버리지 않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윤 의원은 회견에 앞서 전경련 권태신 상근부회장을 면담하고, '전국경제인연합회 최저임금1만원 동참 요청서'를 전달했다.   서울=조영재기자 uscyj@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