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진보정당 창당 울산추진위원회와 탈핵울산시민공동행동은 20일 잇달아 기자회견을 열고 시의회가 전날 '신고리 5·6호기 건설 중단반대 결의안' 채택한데 대해 강력 규탄했다.

▲ 새로운 대중적 진보정당 창당 울산추진위원회는 20일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120만 울산시민들과 함께 핵 적폐세력을 청산하고 친환경에너지 시대를 열어 가겠다고 밝히고 있다. 유은경기자 usyek@ulsanpress.net

▲ 탈핵울산시민공동행동은 20일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신고리 5·6호기 건설 중단 반대결의안에 찬성한 시의원들을 규탄하고 있다. 유은경기자 usyek@


 새 진보정당 울산추진위는 이날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문재인 정부에 대해 신고리 5·6호기 건설 중단 공약을 반드시 이행해야 한다"고 촉구한 뒤 "시의회의 결의안 채택은 청산해야 할 구시대 핵 적폐 세력임을 스스로 인정하는 행위"라고 맹 비난했다.

 울산추진위는 이어 김기현 시장에 대해 "원전업계의 일방적인 지역경제 위기론을 볼모로 시민안전을 등한시 하는 주장을 즉각 중단하라"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새 진보정당 추진위는 핵발전소를 옹호하는 김 시장과 자유한국당을 규탄하며 울산 전역에서 탈핵캠페인과 함께 강력한 투쟁을 펼쳐 나갈 것"이라며 "시의회는 결의안을 폐기하고 공개 사과하라"고 공세를 폈다.

 탈핵시민행동도 뒤이어 가진 회견에서 "신고리 5·6호기 건설 중단반대 결의안에 찬성한 12명의 의원을 규탄한다"면서 "문 대통령의 '사회적 합의' 언급에도 불구하고 일방적인 결의안 통과는 대시민 테러"라고 거세게 반발했다.

 탈핵시민행동은 이어 "사회적 합의를 이끌 위치에 있는 시의원들이 오히려 시민들과 불통하며 자기들끼리만 일방적으로 결의안을 통과시키는 어처구니 없는 짓을 저질렀다"고 맹비난했다.  최성환기자 cs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