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접후 문자를 받고 감동했습니다. 지원자 한 명 한 명 소중히 여겨주시는 SK이노베이션에 감사 드립니다. 결과를 떠나 꼭 감사인사를 드려야 할 것 같아 메일을 남깁니다" 
 "서류전형에서 면접까지 느껴지는 진심들은 정말 저에게 큰 힘이 되었고 순간 순간 감동이었습니다. SK 울산Complex만큼 지원자를 배려해주는 기업은 정말 드물다고 생각하며, 더욱더 입사하고 싶은 열정에 불을 지르게 합니다"
 2017 SK이노베이션 계열 생산직 교육 훈련생 채용 절차를 진행 중인 SK 울산Complex 채용담당자에게 익명의 감사 메일이 쇄도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면접에 참가했던 지원자들이 회사의 따스한 배려와 열린 소통에 큰 감사와 박수를 보내온 것. 
 올 4월부터 SK이노베이션 계열 생산직 교육훈련생 채용에 나선 SK 울산Complex 는 서류전형 단계에서부터 인·적성검사를 포함한 필기전형, 면접전형에 이르기까지 각 단계마다 배려와 공감을 담은 진심 어린 문자와 메일로 지원자들과 열린 소통을 하였다.
 일반 기업들이 의례적인 합격, 불합격 문자 정도를 통보하는 것과 달리 SK는 단계별 탈락자들에게도 긴 문장의 메일을 보내 위로의 마음을 전해 당사자들의 감동을 이끌어 낸 것이다.
 면접장도 이색적이었다. 지원자들이 좀 더 편하게 면접에 임하도록 각종 음료와 다과 제공은 물론 모든 지원자에게 응원 메시지를 담은 레터와 선물을 전달해 수고를 위로하고 격려하였다.
  김잠출기자 uskjc@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