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울산시의회 한동영 의원은 5일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신고리 5·6호기 건설 중단이 결정되면 의원직을 사퇴하겠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다. 유은경기자 usyek@

문재인 정부의 신고리 원전 5·6호기 건설 잠정 중단에 반발한 울산시의원이 건설 여부를 결정할 최종 결과에 의원직을 걸고 나섰다.

 울산시의회 한동영 시의원은 5일 신고리 5·6호기 건설 중단에 반대하는 울주군 서생면 주민들과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신고리 5·6호기 건설 중단이 결정되면 시의원에서 사퇴하겠다"고 밝혔다.
 한 의원은 신고리 5·6호기가 건설되는 울주군 서생면을 지역구로 둔 바른정당 소속이다.

 한 의원은 회견에서 신고리 5·6호기 건설 일시 중단 후 공론화위원회를 구성, 시민배심원단에 최종 결정을 맡기겠다고 한 정부 발표에 대해 "참으로 아마추어적인 발상"이라고 비난했다.

 그는 이어 "5·6호기 건설을 중단하면 울산시민이 너무나 큰 피해를 입는다"며 "약 2조원의 지방세 손실과 조선업 침체로 일자리를 옮긴 용접공과 배관공 등 서민일자리 수만개도 잃게 된다"고 주장하며 "앞으로 구성될 공론화위원회는 사회적 갈등만 더 부추기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 의원은 자신의 의원직 사퇴 결심에 대해 "비록 저는 신고리 56호기 건설 중단 논의에 참여하기 어려운 지방의원에 불과하지만, 울산을 지키고 헌법을 수호하기 위해 반드시 건설 주안을 막겠다는 절박한 심정을 보여주기 위함이다"고 말했다.  최성환기자 cs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