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울산문화재단이 울산, 부산, 경남 8개 지역문화재단과 지역문화 발전을 위한 정보 공유 및 상호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울산문화재단(대표이사 박상언)이 울산, 부산, 경남 8개 지역문화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7일 부산문화재단에서는 울산문화재단, 부산문화재단, 경남문화예술진흥원, 거제시문화예술재단, 금정문화재단, 김해문화재단, 밀양문화재단, 창원문화재단 등 8개 지역문화재단이 참여한 가운데 협약식이 열렸다.

 이날 협약을 통해 각 재단들은 지역문화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 수립과 문화예술사업 관련 정보 공유 및 활용, 공익사업의 공동 추진체계구축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협약식에 이어 열린 '부·울·경 지역문화재단 협력 네트워크의 새로운 공존' 포럼에서는 정운찬 전 국무총리의 '부·울·경 지역 연대, 협력의 필요성'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박상언 울산문화재단 대표이사를 비롯한 부산, 경남, 김해, 금정 5개 재단의 대표자가 각 기관의 현황, 협력방안을 발표했다.


 박상언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은 울산·부산·경남의 지역문화와 재단들의 동반성장을 위한 협력을 이끌어 내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이를 계기로 특히 울산과 경남의 청년문화예술전문인력 부족 현실을 극복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류, 협력 방안을 도출하자"고 말했다.
 강현주기자 uskhj@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