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항만공사(UPA, 사장 강종열)는 내부직원들의 정보기술 소양 확보 및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유연하게 대처하고자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 최신 ICT기술과 국내외 해양수산 정보화동향을 소개하는 정보화소식지를 발간한다고 12일 밝혔다.
 정보화소식지는 범정부 정보화동향, 해양수산 정보화정책, 최신 정보통신기술 소개, 정보화 교육소식 등으로 구성하여 PDF파일 형식으로 공사 내부망을 통해 매주 제공될 예정이다.
 범정부 정보화동향 및 해양수산 정보화정책은 공사에서 수신하는 공문서 및 신문기사, 웹사이트 등을 참조하여 자체 편집하거나, 외부 전문가의 견해 등을 받아 소식지에 담는다.
 최신 정보통신기술 소개에는 가트너 미국 코네티컷주에 본사를 둔 IT분야의 리서치 기업에서 제시하는 10대 기술에 대한 설명, 정보화 전문용어에 대한 설명 등이 포함되며, 정보화 교육 소식에는 정보화를 담당하는 공공기관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사이버교육, 세미나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UPA는 이와 별도로 데이터의 중심의 제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여 빅데이터 학습동아리를 지원하는 등 내부역량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UPA 관계자는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직원들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소식지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며 "우수한 콘텐츠는 선별하여 공사 공식 SNS, 소식지(푸른너울)를 통해 고객들에게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잠출기자 usm0130@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