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울산시는 13일 울산테크노파크 과학기술진흥센터 중회의실에서 지역 소재 대학, 연구기관, 기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제4차 울산 산업정책 포럼을 개최했다.

울산시는 13일 울산테크노파크 과학기술진흥센터 중회의실에서 지역 소재 대학, 연구기관, 기업체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제4차 울산 산업정책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현실로 다가온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이란 주제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이길행 본부장과 THE HRD 지식과 학습(주) 김병수 대표의 강연과 참석자들의 토론으로 진행됐다.

 특정한 환경을 가상으로 만들어 실제 주변 환경과 상호작용을 하는 것처럼 만드는 가상현실(VR)과 현실과 가상환경을 융합해 현실 환경에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추가 제공하는 증강현실(AR) 기술은 영화,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등 다른 산업과 융·복합해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다.

 영국의 리서치회사인 Digi-Capital은 AR·VR의 전 세계 시장 규모를 2016년 50억 달러에서 2017년까지 200억 달러로 성장한 뒤 2020년에는 2016년 대비 30배 규모인 1,500억 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예측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산·학·연·관이 VR·AR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산업 육성을 위한 지혜를 모으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조창훈기자 usjc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