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울산시교육청은 14일 교육청 대강당에서 '광역시교육청 승격 20주년 기념 행사'를 가졌다. 울산시교육청은 1997년 7월 15일 울산광역시의 승격과 함께 광역시교육청으로 승격했다.
 이날 행사는 광역시교육청 승격 20주년을 축하하는 기념식과 20년의 발자취를 담은 동영상 관람, 울산교육20년사 발간식 순으로 진행됐다.

 류혜숙 부교육감(교육감 권한대행)은 대표적인 성과로 2016년 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된 것을 꼽으며 "울산교육청이 이제는 학력, 인성, 체력, 재정 등 모든 면에서 타 시도교육청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고 오히려 선도하는 교육청으로서의 위상을 갖췄다"고 자평했다. 이어 "교육 종사자들 모두 '희망과 감동이 있는 행복교육도시 울산'의 미래상을 만들어가자"고 했다.  김미영기자 myidaho@

# 울산 남구는 15일 태화강둔치 특설무대에서 자치구 승격 20주년을 기념해 '울산 남구 2030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
 내빈과 주민 4000여명이 참석한 행사는 남구 구립교향악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남구의 과거와 현재, 미래의 모습을 담은 '2030 울산 남구 비전'영상 상영, 행복남구 비전 선포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소망지 라이트 벌룬 퍼포먼스와 행복콘서트 공연 등이 마련됐으며 '미래의 리더 글로벌 남구'비전 선포와 동시에 2030년 구민들의 소망을 담은 소망지 라이트벌룬을 띄우는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서동욱 구청장은 광역둥이 청년, 남구 발전을 위해 기여한 구민대표와 명장, 할아버지, 할머니 세대부터 자녀까지4대 가정 등 총 8명에게 '희망과 감사의 꽃다발'을 전달했다.
 서 구청장은 "새로운 비전과 전략을 통해 울산 경제를 살리는 마중물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조홍래기자 usjhr@

# 울산 동구가 자치구 승격 20주년을 맞아 지난 14일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권명호 동구청장을 비롯해 김기현 울산시장과 허언욱 행정부시장, 김종훈 국회의원, 윤시철 울산시의회 의장 등 지역 유관기관 단체장과 주민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를 기념해 표창을 받은 유공자는 △교육분야 황길현 하나유치원장 △생활체육분야 동구체육회 최보애 생활체육지도자 △관광분야 울산조선해양축제추진위원회 신선영 집행위원장 △이웃돕기분야 김석원 ㈜원석수산 대표, 전하1동 행복나눔위원회 한승현 위원장 △자원봉사유공분야 한마음청운봉사단 이준걸 단장 △복지분야 동구노인복지관 차현태 관장, 동구여성자원봉사회 최옥란 회장, 동구장애인복지관 이태동 관장 △지역경제분야 ㈜수다장이 이옥희 대표 등이다.

 권명호 동구청장은 "지역 주민과 함께 동구의 미래 20년 발전전략에 대해 함께 고민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장현기자 uskji@

# 울산 북구는 지난 14일 북구문화예술회관에서 북구 출범 20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박천동 북구청장과 북구의회 의원을 비롯해 김기현 울산시장, 윤종오 국회의원 등 내빈들과 지역 주민 500여명이 참석해 북구 출범 20주년을 축하했다. 또 북구 자매결연도시 베트남 롱쑤엔시 인민회의 보 티엔 하오(Vo Thien Hao) 의장 등 축하사절단도 참석해 축하 인사를 전했다.

 박천동 구청장은 "구민들에게 쾌적한 삶의 터전을 제공하고, 자라나는 다음 세대에게 희망 북구의 따뜻한 보금자리를 물려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념식에 이어 오후에는 구청 대회의실에서 '북구의 지속가능한 발전전략'을 주제로 북구미래비전포럼도 열려 향후 북구의 발전상을 점검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날 밤 구청 광장에서는 출범 20주년을 주민들과 함께 축하하고 기념하는 투게더 콘서트가 열려 풍성한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김장현기자 uskji@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