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대자동차는 쏘나타(LF)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쏘나타 뉴 라이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시판한다고 18일 전했다.

현대자동차가 중형세단 쏘나타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새롭게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장했다.
 현대차는 쏘나타(LF)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쏘나타 뉴 라이즈(New Rise)'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18일부터 시판에 들어갔다.
 '쏘나타 뉴 라이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지난 3월 출시 후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쏘나타 뉴 라이즈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첨단 안전·편의 사양을 계승하고 배터리 평생보장 서비스 실시 등 강화된 상품성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일상생활엔 전기차, 주말엔 하이브리드'란 컨셉으로 완성된 쏘나타 뉴 라이즈 PHEV는 하이브리드카를 기반으로 별도의 외부충전 시스템을 함께 적용해 전기차의 단거리 경제성과 하이브리드카의 긴 항속거리를 모두 갖춘 차세대 친환경차다.

 또한 과감하고 스포티하게 변신한 '쏘나타 뉴 라이즈'의 디자인을 계승하며, 친환경차 전용 휠과 엠블럼은 물론 히든형 싱글머플러, 운전습관을 확인할 수 있는 에코드라이빙 지수, 에너지 흐름도 등을 알 수 있는 클러스터 등을 적용해 차별화된 디자인을 구현했다.
 고효율의 리튬 이온 폴리머 배터리를 장착해 1회 충전시 전기 모드만으로 최대 45km의 주행이 가능하며, 하이브리드 모드 주행 940km를 포함해 총 985km의 장거리 주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방전 걱정 없이 사용자의 주행 상황에 따라 경제성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다.
 최첨단 지능형 안전기술인 현대 스마트 센스, 원터치 공기 청정 모드를 비롯해 스마트폰 미러링크 및 애플 카플레이 등이 그대로 적용됐으며, 8인치 스마트 내비게이션과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 등 인기 편의사양들도 포함됐다.

 쏘나타 뉴 라이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판매가격은 프리미엄 3,935만 원, 익스클루시브 4,256만 원이다.
 실제 차량 취득시까지의 비용을 감안하면 가격 경쟁력은 더욱 높아진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카 500만 원 보조금을 지원 받으며 차량 등록 시에는 취득세를 최대 140만 원 감면 받고, 채권 및 공채 또한 최대 200만 원까지 매입 면제받을 수 있다. 김잠출기자 usm0130@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