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9일 오전 10시 30분 중구 문화의 전당에서 기획공연 '뻔질나게'를 선보이는 내드름연희단.

중구문화의전당 공연장 상주예술단체 내드름연희단이 전통연희한마당 무대를 펼친다.
 내드름연희단(대표 김구대)은 19일 오전 10시 30분 중구 문화의 전당에서 기획공연 '뻔질나게'를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전통연희를 소재로 한 창작연희컬로, 학부모와 자녀 등 관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참여형 공연이다.


 공연은 어린이와 마을사람들이 숨바꼭질, 강강술래 놀이를 하며 평화롭게 살고 있는 얼쑤마을을 배경으로 시작한다.
 어느 날 심술마을 악당들이 나타나 아이들을 위협해 내쫓고 마을을 차지한 뒤 각자의 장기를 뽐내며 우쭐거리고, 이에 마을의 수호신인 방울이가 나타나 악당들을 혼내고 모두가 사이좋게 살아가는 법을 가르쳐 준다는 내용이다.
 평화를 되찾은 얼쑤마을에서는 방울이의 멋들어진 춤사위를 중심으로 버나놀이, 살판, 12발 상모 등 마을사람들이 갖가지 재주를 선보인다.


 이 외에도 강강술래와 봉산탈춤, 남사당놀이, 사물판굿 등 갖가지 악기연주가 어우러진 우리고유의 민속놀이를 만나볼 수 있다.
 이하영 연출. 정동훈, 김구대, 이하영, 어성범, 홍효진, 이지운, 정희효 등 출연. 관람료 전석 무료.
 강현주기자 uskhj@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