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 승패가 달린 청년층 표심을 잡아라"
 내년 지방선거를 겨냥한 울산지역 여야 정치권이 '정치학교' 프로그램을 경쟁적으로 선보이며 청년층 공략에 나섰다.
 참신한 정치 신인 발굴과 함께 청년 지지층의 외연확장도 꾀할 수 있다는 계산에서다.

# 지선 출마 희망자 대상 '정치대학원'
25일 울산지역 정가에 따르면, 7·3 전당대회를 거쳐 조직개편을 완료한 자유한국당은 중앙당을 중심으로 당 취약계층인 청년층의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한국당은 우선 국회의원 보좌진과 내년 지방선거 출마 희망자를 대상으로 하는 제19기 '정치대학원'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2030세대 변호사를 대상으로 '법률자문위원회' 위원을 모집하는 등 청년층 인물 영입에 진력하고 있다.
 아울러 한국당 울산시당도 자체적으로 청년 정치지자도 양성 프로그램인 '제3기 청년정치사관학교'를 오는 10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지난 2013년 개설한 청년정치사관학교는 그동안 1, 2기를 통해 모두 130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특히 한국당 울산시당의 정년정치사관학교는 지난 2014년 지방선거 당시 다수의 지방의원을 배출한 지역 최초의 청년정치학교라는 점에서 올해 제3기 운영에도 상당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여당인 더불어 민주당 역시 청년층 표심 확보와 차세대 정치신인 발굴에 당력을 모으고 있다.

# 현역 의원 출강 '정치 아카데미'
민주당 울산시당은 다음달부터 현역 국회의원 등으로 강사진을 구성한 '지방정치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시당은 이를 통해 문재인 정부의 국정운영 철학과 민주당의 비전, 리더십 훈련 등을 통한 정치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해 차세대 정치리더의 등용문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 가산점 등 공천 인센티브 제공
이밖에 바른정당 울산시당도 오는 9월부터 중앙당 차원에서 운영하는 '청년정치학교'에 맞춰 청년육성 프로그램 등을 통해 정년 인재풀 확대와 청년당원 모집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울산의 이들 여야 정당들은 청년층의 겨냥한 정치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정치신인들이 제도권에 진입할 수 있도록 후보 심사과정에 가산점을 부여하는 등 청년들에게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최성환기자 cs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