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력원자력이 주최하는 조선해양기자재기업 1:1 구매상담회가 27일 울산에서 열린다. 구매상담회는 울산조선밀집지역 융합얼라이언스 구축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울산시가 지원하고 (재)울산테크노파크의 주관한다.
 이번 구매상담회는 조선해양기자재기업들의 주요 생산품목, 주요 기술개발 및 제품을 가지고 한국수력원자력 구매담당자와의 1:1 구매상담, 유자격공급자 등록절차 안내, 동반성장사업 설명 등을 통해 조선업 판로개척 및 사업다각화를 목적으로 진행된다.
 울산에서는 지난 5월 23일 울산테크노파크에서 개최했던 융합얼라이언스 통합워크숍의 한국수력원자력 등 에너지공기업 합동설명회를 통해 지역 에너지공기업에 조달 및 납품과 관련하여 관심 있는 울산지역 조선기업 10개사가 이번 구매상담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2017년 융합얼라이언스 구축운영사업은 울산테크노파크가 주관하여 조선기업과 타산업의 업종 융합을 통해 새로운 먹거리를 창출하고, 기술적인 접목뿐만 ㅅ아니라 재무적인 기술결합으로 시너지효과 창출을 목표로 한다.
 또 조선기업들이 업종전환 및 사업다각화를 유도할 수 있도록 현장 밀착지원을 수행하는 현장지원반과 조선기업이 지역 주력산업(자동차, 에너지, 화학)과 융·복합하여 신규 기술개발 과제를 기획하는 융합얼라이언스로 구성되어 있다. 
  김잠출기자 usm0130@ul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