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류혜숙 교육감 권한대행은 1일 울산교육청 외솔회의실에서 열린 8월 직원조례에서 '2017년 상반기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우수공무원'에게 교육감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울산시교육청은 1일 '2017년 상반기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우수공무원'을 선정하고 교육감 표창을 수여했다.
 '2017년 상반기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우수공무원'은 학생생활교육과 하인숙 장학사가 선정됐다. 하인숙 장학사는 학생인권사례 등 총 47건의 다양한 민원을 처리했다. 민원 처리 과정 중 민원인에게 사전에 관련법령 등에 대해 상세한 답변을 제공하는 등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해 힘썼다.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우수공무원 선정은 민원불편사항 해소 및 제도개선 제안 등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국민신문고의 민원을 적극 해결하고 이를 통해 민원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공이 큰 공무원을 격려하기 위해 상·하반기 2회 실시된다.

   
▲ 하인숙 장학사

 이번 상반기 우수공무원은 2017.1월 ~ 6월까지 국민신문고에 접수된 민원을 처리한 공무원 중 답변충실도, 민원만족도, 처리건수, 답변처리 기간, 가·감점의 점수를 합산하여 가장 많은 점수를 받은 1명을 선정했다.

 시교육청은 관계자는 "민원인의 입장에서 불편함을 선제적으로 개선하고 민원인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미영기자 myidaho@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