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는 지난 3일 영남알프스 케이블카 설치 반대대책위원회에서 배포한 보도자료에 대해 '일부 사실관계가 왜곡되었다'는 입장을 8일 표명했다.
 시에 따르면 반대대책위가 배포한 보도자료를 보면, "동·식생 공동조사하라는 환경청의 의견을 무시하고 있다"라고 밝히고 있다.

 이에 대해 시는 지난 3월 10일 환경청의 환경영향평가 초안 검토 의견 회신 내용에 따라 식생조사에 대한 공동조사단 운영을 위해 반대대책위 측에 공문 6차례를 비롯해 면담 및 건의를 지속해왔다고 밝혔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에도 지역의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지원을 요청한 바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시는 반대대책위가 지난달 26일 검찰 고발건에 대해 '혐의 없음'이라는 처분이 났음에도 항고하겠다는 뜻을 밝히며 지속해서 참여를 거부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반대대책위 측의 의혹 제기사항은 검찰 조사, 감사원 감사, 행정소송 등을 통해 모두 근거 없음이 밝혀졌다고 설명했다.
 또 반대대책위의 보도자료는 "울산시는 자료공개 요구에 대해 공동식생조사에 나서면 공개하겠다는 식으로 몽니만 계속함으로써 진정성 있는 민관협력보다는 갑질 행태를 반복한다"라고 밝히고 있다.

 이에 대해 시는 실제로 요청 자료 중 일부는 이미 공개되어 있다고 했다.
 또 나머지 자료에 대해서도 공문을 통해 공동조사단 참여시 자료를 공개하겠다고 반대대책위원회에 알린바 있다고 밝혔다.
 시는 환경영향평가 본안 협의를 위한 식생조사 과정에서, 반대대책위에서 추천하는 전문가를 포함한 공동조사단 구성을 통해 충실한 식생조사가 이뤄지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조창훈기자 usjch@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