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고속도로 진입부에 설치된 '신복 환승센터'가 그동안 시민들의 이용불편을 크게 해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울산시는 울산고속도로진입부의 전세·노선버스 및 승용차 혼재, 불법주정차와 고질적인 차량 지·정체 등을 해소하기 위해 '신복 환승센터 개선사업'을 지난 달 18일 완료했다.
 사업 완료 후 신복환승센터 운영상황에 대한 모니터링(7월 21일 ~ 30일)을 실시한 결과, 그 동안 협소했던 기존의 '버스정류소 대기 공간'을 20배 확대해 시민들의 쾌적성이 향상된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신복환승센터의 전세·노선버스 및 승용차의 정차공간을 분리함으로써 울산고속도로 진입부의 교통질서를 정립하고 불법주정차도 감소됐다.
 특히 사업효과를 높이기 위해 신복환승센터와 동시에 개통한 '울산고속도로 장검 진출로 개선공사'는 신복로터리를 경유하지 않고 장검 진출로 이용이 가능해져 신복로터리의 교통 분산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민들의 반응도 뜨겁다.
 시 공식 페이스북에는 "시장님 고맙습니다. 일요일 아침이면 차량 주차문제로 혼란이 왔었는데~~시민들이 매우 좋아합니다", "전쟁터 같았던 신복로터리가 깔끔하게 정리되어 울산 시민으로서 보기 좋아요", "점점 살기 좋아지는 울산이네요" 등 수백 건의 칭찬 글이 올라오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신복환승센터 내 부족한 편의시설을 추가로 확충하고 장검 진출로 이용방법에 대해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시민들의 편의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창훈기자 usjc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