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청소년의 진로탐색을 지원해온 UNIST(총장 정무영)와 울주군(군수 신장열)의 교육복지 실현을 확인할 수 있는 울주군 과학영재 멘토링 사업 백서가 발간됐다. '꿈을 찾아 나선 아름다운 동행'이라는 책으로 정리됐다. 2011년 7월부터 추진된 '울주군 과학영재 멘토링 사업'운영 결과물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백서다.
 과학영재 멘토링 사업은 UNIST와 울주군, 강남교육지원청이 공동 주최하는 청소년 대상 진로탐색 지원 사업으로 지금까지 21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울주군 관내 중·고등학생 1만1,294명이 참여했다. 6년간 사업비 33억여 원이 투입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과학영재 멘토링과 이공계 진로체험인데, 모두 울주군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기숙형 멘토링과 진로 탐색 등이다.
 과학영재 멘토링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4∼6명이 조를 이뤄 UNIST 재학생 1명(멘토)과 함께 교과학습과 진로 탐색 등에 참여한다.

 또 이공계 진로체험은 UNIST에 개설된 이공계 전공을 체험할 수 있는 자유학기제 지원 프로그램이다.
 백서에는 멘토링 사업의 운영 결과뿐 아니라 기숙형 멘토링 사업 전반에 대한 평가도 실렸다.
 향후 사업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도록 발전 전략까지 모색한 것이다.

 최진숙 UNIST 리더십센터장은 "울주군의 지속적인 협조 덕분에 '과학영재 멘토링 사업'이라는 특색 있는 교육 사업을 지금까지 성공적으로 꾸려올 수 있었다"고 했다.
 이어 "UNIST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7년 상반기 진행된 제11기 울주군 과학영재 멘토링 사업은 7월 24일 시작돼 이달 11일까지 실시됐다.
 김미영기자 myidaho@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